본문 바로가기

daily/meal

안동 카페 추천, 돈까스도 맛있는 카페 뒤뜰

반응형

 

 

 

안동 카페 추천, 돈까스도 맛있는 카페 뒤뜰


 

 

 

숙소에서 시내로 음식 픽업을 나가면서 앞을 몇번이나 지나쳤던 카페 뒤뜰.

단순히 모닝커피를 마실 생각으로 내일 체크아웃하면서 들려볼까?했었는데 생각보다 여기가 돈까스 맛집이었습니다? 음식 메뉴가 다양한건 아니고 조리 음식은 돈까스 하나인데 이게 시그니처인 것 같더라구요. 

 

 

 

 

 

 

카페는 산길로 올라가는 길목에 있는데 간판도 크고 부지도 넓어서 찾기도 쉽고 주차장 진입도 쉽습니다. 

깔끔한 외관이 예쁜 곳인데 이 뒤쪽은 마당처럼 뜰이 꾸며져있어서 카페 이름이 뒤뜰이더라구요. 

 

 

 

 

 

 

 

 

안동 카페 추천으로 검색해보다가 찾은 곳이었는데 태양광도 너무 잘나오고 뷰도 아주 예쁜 곳이었습니다.

잔디가 푸릇할 때 오면 더 예쁘겠지만 겨울 경관도 상당히 괜찮았어요. 통유리로 들어오는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먹는 아메리카노는 정말 꿀맛!

 

 

 

 

 

 

 

 

사실 이 정도까지 기대한건 아니었는데 카페 이름이 뒤뜰일 정도면 이 정도 뜰은 준비해놔야하는건가 싶었습니다. 

이때만해도 날씨가 꽤 추워서 밖에 나가고 싶진 않았는데 아이들과 놀러오신 분들은 커피도 한 잔 하며 사진찍거나 잠시 뛰어놀기에 좋아보이더라구요. 꾸민듯 안 꾸민듯 무심하게 놓여있는 의자들도 포인트가 되는 곳입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뒤뜰 돈까스 이렇게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아무래도 올라가는 길에 커피를 한번 더 마실 것 같고 식사는 이게 아점 느낌이라 과하게 먹고 싶지 않았는데 다행히 돈까스도 1메뉴로 쳐주시더라구요.

 

요샌 음식이나 디저트 메뉴를 제외하고 1인1음료인 곳도 많아서 혹시나 해서 여쭤보고 주문했습니다. 

 

그렇게 받은 돈까스인데 생각보다 비주얼과 퀄리티가 꽤 좋더라구요.

두툼한 돈까스 위에 생양파까지...게다가 소스도 누가봐도 수제소스였고 단무지와 김치 너무 야무지게  나와줬습니다. 깨알같은 스마일튀김 너무 귀엽잖아요.

 

 

 

 

 

 

 

 

제가 돈까스의 인생샷을 찍어줬습니다.

통유리창 카페의 위엄이 이렇게 대단합니다. 암만 조명 갖다 비춰도 자연광을 이기진 못하나봐요. 사람은 눈이 좀 부시지만 이 정도는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소스를 붓기가 좀 아까워서 푹찍먹해먹었습니다.

처음엔 돈까스 위에 생양파? 데코인가? 했는데 아삭아삭한 맛과 어쩜 이렇게 잘 어울리는지...이걸 데코레이션이라고 생각했다니 제가 부족했습니다. 

 

 

 

 

 

 

 

 

이후에도 계속되는 양파사랑❤

돈까스도 좋은 고기로 너무 얇지 않고, 깨끗한 기름으로 고르게 튀긴게 눈에 보이는 스타일이었어요. 이런 경양식 돈까스를 얼마만에 먹는지...경양식 스타일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도 아닌데 돈까스 자체 퀄리티가 굉장히 좋아서 따끈따끈할때 순식간에 먹게 되더라구요.

 

특히 소스가 정말 예술...과일 직접 갈아서 넣은 것이 틀림없을 것 같은 고급진 단맛이 굉장히 중독적이었습니다. 

 

 

 

 

 

 

 

저희는 일요일 11시반정도?에 방문하니 사람이 별로 없더라구요. 저희 오기전에 두 팀 정도 먼저 있었는데 그 분들도 모두 돈까스 드시고 계셨던ㅎㅎㅎ

1인 1주문이지만 돈까스가 필수 주문이었던 것입니다. 사실은.

 

 

 

 

 

 

 

오로지 커피와 돈까스만 보고 직진했는데 나올 때 여기저기보니 로스팅도 직접 하시더라구요, 그것도 입구에 엄청 크게 있었는데 빨리 주문하느라 못 보고 들어와버린...

 

 

 

 

 

 

 

 

메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가 안동 내에서 어느 정도 위치인지 모르겠지만 다른 곳에 계시는 분들도 이 곳 특징 때문에 많이 찾으실 것 같았습니다. 안동 카페 추천으로 후기도 꽤 나왔었구요. 

 

 

 

 

 

 

 

 

시그니처 메뉴가 베이커리처럼 포장을 해서 갈 수 있는 곳은 아니다보니 꼭 들려야한다! 까진 아니지만 대형 카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들리신다면 돈까스 꼭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ㅎㅎㅎ근 10년간 먹은 경양식 돈까스 중에 가장 맛있는 돈까스였어요.

 

 

 

 

 

 

 

 

 

이것보세요. 로스팅 기계가 이렇게 크게 있었는데 이걸 못보고ㅎㅎㅎ

제 포스팅에서는 커피보다는 돈까스가 주력이 되었지만 커피도 맛있었습니다. 게다가 뒷마당이 이렇게 넓은 카페라니, 이왕 안동에서 특색있는 카페를 찾으신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저는 대형 카페에 사람이 웅성웅성한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이렇게 한적하고 테이블 간격도 넓은 이 곳이 굉장히 마음에 들더라구요:) 

 

 

 

반응형